My Love things.

 

 

 

 

 

폴리싱타일 바닥 시공을 하면 어떤느낌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디테일 컷 사진과 설명을 같이 올려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 :  " 폴리싱 타일 바닥재 사용해보니... (장단점) "   참고하세요. ~

 

폴리싱타일 컨셉 정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 폴리싱 타일 종류.

 

폴리싱 타일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바닥타일 종류에 대해 설명하자면요.

 

코팅 정도에 따라 " 싱글 / 더블 / 트리플 이 있습니다. 코팅 두께가 두꺼운 정도인데요. 보통 집인경우는 더블을 많이 사용합니다.

 

더블의 경우 평당 가격은 타일 색상이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밝은색상일수록 가격이 높은편이구요.

 

2013년 11월 기준으로 제가 을지로 돌아다니면서 가격을 알아본 바로는,  평당 10만원 ~ 13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시공비가 포함된 가격이구요.  비슷한 색상이라도, 가격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원하는 색상라인 중에서 저렴한 폴리싱 타일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폴리싱 타일 바닥을 시공하려고 할때, 중요한건 다른 인테리어와의 조화인것 같습니다.  특히 거실과 주방에 시공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거실 벽면과의 조화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폴리싱타일이 시공되어 있는 모델하우스 위주로 발품팔아 돌아다녀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밝은색을 좋아해서, 밝은색상 타일 위주로 인테리어를 생각하게 되더군요.

 

여러분도  제가 참고한 사진들 확인하시고, 구석구석 일반 마루와 어떻게 다르게 시공되는지 확인하시고,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 폴리싱 타일이 시공된 아파트 사진. **

 

티비를 보다가 알게된 가수 김정민씨 집입니다. 합정역에 위치한 메세나폴리스에서 살고 계신것 같더라구요.

다른 연예인들도 여기서 많이 사는것 같습니다. (방송에 여러번 나오더라구요)

 

안에 인테리어를 보면, 거실 바닥이 폴리싱 타일같기는 한데,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600*600 정사각형 사이즈를 많이 쓰는데,  여기는 직사각형 사이즈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유광이 아닌, 무광타일을 사용했네요.

 

벽면 타일은 포세린 처럼 보이는데, 정확히 포세린인지는 모르겠네요.  요즘 아파트들 모델하우스를 가보면, 벽면에 예전처럼 강조된 아트월을 사용하지 않고, 주방쪽 벽까지 전체적으로 한쪽 벽면은 모두, 타일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는것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 폴리싱 타일 시공 디테일 컷 **

 

제가 거실 인테리어에 참고 하려고, 모델하우스를 많이 돌아다녔었는데요. 제일 맘에 들었던게,  합정 메세나폴리스 건너편에 시공중인 푸르지오의 내부 인테리어 였습니다.

 

바닥타일은 유광 폴리싱타일이구요. 600*600 사이즈 입니다.

 

벽면은 포세린타일 같았는데, 정확하지는 않구요. 사이즈는  600*300 인것 같네요.

 

 

[ 전체적 거실 컨셉 ]

 

 

전체적으로 아트월부터 주방쪽까지 벽면이 모두 타일벽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바닥 폴리싱타일과 너무 잘어울렸습니다.

 

 

 

바닥 폴리싱타일을 가까이서 찍은건데요. 최대한 비슷한 무늬 찾으려고 노력 많이 했답니다. 최대한 밝은색이어야 하고, 완전 화이트는  아니구 대리석느낌나게 약간씩 실지렁이 같은 무늬가 있는 모양입니다.

 

 

요 위 사진은 벽면에 있는 타일 사진입니다. 따뜻한 느낌이 나는 밝은 베이지 색상에 약간 무늬가 있는 모습이에요.  참고로 벽면 아트월을 타일로 할 경우, 줄눈을 넣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모델하우스도 방은 마루가 깔려있었는데요.  강마루인지 강화마루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색상은 좀 짙은색이죠.  폴리싱타일과 연결부위가 깔끔하게 금색 재료분리대로 마감이 되어 있네요.

 

 

폴리싱타일을 하게 되면, 이렇게 걸레받이가 없이 시공이 됩니다.  이게 더 깔끔해 보였어요. 넓어보이기도 하구요.

 

이전에 포스팅한 폴리싱타일 장단점 글을 읽으시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참고한 사진 올려보았습니다.